티스토리 뷰

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방법 , 다른 얼룩 지우기


안녕하세요, 흰 옷을 입는 날에는 음식을 먹을 때 특히 더 신경 쓰게 되는데요. 혹시나 음식이 튀면 어쩌나 하는 우려 때문입니다. 그중에서도 김치국물은 잘 안 지워지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게 되는데 이 얼룩도 쉽게 지우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.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방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

만약 김치국물이 소량 묻었다면 치약을 약간 짜서 얼룩을 살살 문지르는 방법이 있습니다.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. 또한 과산화수소는 상처소독 외에도 옷에 얼룩을 제거할 때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그러나 얼룩이 크다면 난감한데 이 때는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1:1로 섞은 뒤 얼룩에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에 헹궈주면 됩니다.



이것은 처음 알게된 방법인데 얼룩이 묻은 부분을 물에 담가 얼룩 자국을 흐리게 만든 뒤 옷 안과 밖 모두에 양파즙을 골고루 발라줍니다. 그 상태로 하룻밤 정도 두었다 비누로 빨면 얼룩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. 소화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알약 형태의 약을 잘게 부순 다음 얼룩에 묻히고 물로 비벼주면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. 소화제의 단백질 분해 효소가 얼룩을 지우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.




여자 분들은 화장을 지우기 위해서라도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데 이 오일을 얼룩 부분에 살살 문질러주면 말끔히 김치국물을 지울 수 있습니다. 설탕과 물을 이용해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방법 도 있는데 1:3 비율로 섞은 후 문질러 지우시면 됩니다. 마지막으로 레몬껍질을 물에 넣고 끓인 다음 주방세제와 섞어 얼룩을 닦아주어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.



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방법 말고도 옷에 묻은 다양한 얼룩을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먼저 흰 옷의 땀 얼룩은 샴푸를 묻혀 잠시 두었다 빨거나 미지근한 물에 암모니아를 몇 방울 떨어뜨려 담근 후 빨면 되겠습니다. 세탁 전에 우유나 쌀뜨물에 헹구면 미백효과는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. 커피는 휴지에 따뜻한 물을 적셔 얼룩 부분에 눌러주면 되고 간장이나 소스얼룩은 소금물을 묻힌 뒤 30분간 그대로 둔 후 1차로 칫솔에 설탕물을 묻혀 닦고 2차로 중성세제로 한번 더 세탁해주시면 됩니다.



는 묻은 즉시 차가운 물로 빼내야 하고 차가운 물에 폼클렌징 등의 중성세제를 묻혀 빨면 더 쉽게 지워집니다. 시간이 약간 지났다면 소금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핏물이 배어 나왔을 때 빨면 되고 오래 되었다면 가제에 무즙을 싸서 두드리면 좋습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