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대한항공 장애인 할인 몰랐던 사실


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항공사인데요.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항공값을 줄이기 위해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서비스 측면에서는 여전히 저 두 항공사를 따라올 순 없는 것 같습니다.



날이 따뜻해지면 여행을 가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아무래도 할인혜택을 찾아보기 마련입니다. 그 중 오늘은 대한항공 장애인 할인 을 알아볼텐데요. 해당되는 분이라면 주목하시기 바랍니다.



먼저 장애등급 1~4등급은 50% 할인, 5~6급은 30%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. 또한 1~3등급 장애인(국가유공상이자는 1~4급)의 동반자 1인은 50%의 할인을 제공하구요. 장애인 및 동반 할인은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.



이 때, 관련 증빙 서류를 지참해 공항에 나가야하니 이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. 증빙 서류로는 복지카드,상이군경 회원증,국가 유공 상이자증, 5.18 민주 유공 상이자증 입니다.




외국국적의 장애인은 본인에 한해 티겟 구매가 가능하며 서비스 센터에서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. 또한 할인은 일부 기간,노선,운임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고 할인 적용 운임보다 더 저렴한 운임이 있다면 그것이 먼저 조회되며 최종 적용된 할인은 탑승자 입력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 

대한항공 장애인 할인 과 관련해서 꼭 아셔야할 점이 있는데요. 위 할인은 국내선 대상이고 국제선의 경우 일반석-예약클래스 H 이상만 10%할인 이라는 점입니다.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 국내선 할인은 쏠쏠하니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.



추가로 장애인 복지카드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. 항고사 할인 말고도 다양하게 있는데요. 소득공제 혜택,도시철도 요금 할인,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,고속도로 통행료 50% 할인,도시가스요금 할인,전기요금 할인,국공립 박물관·국공립공원 등 요금감면 등이 있습니다. 생각보다 많은 할인이 있는데요. 이것 외에도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에게 해당되는 제도를 찾아보셔서 놓치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