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1분이면 확인가능


핸드폰 배터리는 기기를 오래 사용할 수록 수명이 줄어드는데요. 3년 이상이 되면 배터리 소모 시간이 눈에 띄게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 배터리에도 수명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을 간편하게 확인하는 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

아이폰 배터리 용량 확인 을 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 '배터리 라이프'라는 앱입니다. 장치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예상된 남은 용량을 제공해줍니다. 



저도 앱을 설치하고 실행시켜 보았는데요. 바로 첫 화면에 아이폰 배터리 용량 확인 이 가능했습니다.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인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저의 경우 핸드폰을 변경한지 얼마 되지 않아 배터리가 하나도 소모되지 않았습니다.



RAW 데이터에서는 배터리 잔량과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배터리 용량은 온도와 완충 횟수에 따라 감소할 수 있다고 하네요.



좀 더 자세한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을 확인하고 싶다면 iBackupBot 을 설치하면 되는데요. 프로그램이 영어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

보통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은 500회 이고 이 사이클을 넘어서면 교체하는 것이 좋은데요.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2년이 넘어가면 교체를 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. 사용이 불편할 정도로 소모량이 크다면 수리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
댓글